"UTF-8"> best 독서코칭 트로 바티 김호중 에세이 책 후기 91가지 질문중에?
본문 바로가기
TV/스타.artistcoaching

best 독서코칭 트로 바티 김호중 에세이 책 후기 91가지 질문중에?

by 달리코치 2020. 8. 23.

안녕하세요, 페르소나의 달리 코치입니다. 트로 바티 김호중, 베스트셀러 1위의 책 속의 91가지 질문 중에서 코칭의 철학을 바탕으로 정리하여 봅니다.

1~7의 코칭 철학과 원리를 바탕으로 트로 바티가 예술가의 길을 지속성장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춘 질문을 정리합니다.

1. 코칭은 과거지향의 대화가 아니라 미래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다.

2. 멘토의 경험으로 연장자가  나의  성공 경험을  따르라는 것이 아니라  수평적인 파트너십으로 대화한다.

3. 코칭은 상처를 치료하는 대화가 아니라 잘하고 있는 리더를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의 대화를 나눈다.

4. 컨설팅은 답을 내리는 솔루션을 제공하지만 코칭대화는 질문을 통하여 본인이 인식을 확대하고 심리 깊은 곳을 자각하여 스스로 통찰의 답을 내리도록 조력한다.

5. 인간은 누구나 스스로 창조적인 문제 해결의 능력이 있다.

6. 인간은 상호 존중하는 수평의 파트너십을 이루어 대화할 때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7. 인간은 누구나 칭찬받고 존중받기를 원한다.

알리딘과 교보에서 베스트셀러 1위

 

축하합니다. 김호중의 인기를 실감하는 결과의 베스트 1위입니다.

 

트바로티 김호중 저서

02:클레식 곡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 있는지요?

"예,클래식 곡 중에서 여러분들이 좋아할만한 곡과 여러분들이 듣고 싶어하는 곡을 골라서 발매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03. 결혼은 몇살에 하고 싶으신가요?

이별의 아픔이 많았었기에 신중하게 서로에게 상처가 없는 귀한 만남을 맺고 싶습니다.

04.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요?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05. 살아가는데 중요한 좌우명이나 가치관은 있는지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안 되는 일은 없다' 도전하는 것에 가치를 둡니다.

07. 방송 출연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대중가수로 만족하시나요?  성악이나 학업에 대한 다른 생각이 있으신지요?

 노래하는 사람으로 끝까지 남고 싶습니다.

08. 별님으로 받은 편지나 댓글을 모두 보시나요?

자기전에 다 읽습니다. 편지도 댓글도 하나하나 다 소중하고 힘이 됩니다. 아마 제겐 이보다 더 큰 에너지원은 없는 것 같아요.

10.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 누구와 함께 있었을 때인가요?

고등학교 2학년,김천예고 세종음악콩쿠르에서 1등을 했을 때입니다. 

13. 힘들고 슬플 때 제일 먼저 생각나고 의지가 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고등학교의 은사님이신 서용수 선생님입니다. 제가 힘들 때도 기쁠 때도 어려울 때도 언제나 곁에 계셔주셨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노래를 포기하지않을 수 있었습니다. 부모와 자식의 인연보다 스승과 제자의 인연이 깊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서용수은사님을 생각하면 참 맞는말입니다.

17. 국내 또는 국외에 가고 싶은 여행지는요? 보라섬입니다.

19. 10년 후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세상사람들이 노래하는 김호중으로 기억해주길 바란다.

23. 비오는 날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이유가 있나요? 일단 빗소리가 참 좋아요. 토독토독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가 감성적으로 다가오고요. 그래서 그런지 비 오는 날 영감이 많이 떠올라요.

25. 자신의 노래하는 재능을  향후 가르치는 일에 쓰고 싶으신가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가르치고 싶습니다. 저도 서용수선생님을 만나서 노래를 배웠고 이후로도 훌륭한 분들을 만나서 가르침을 받았으니까요.  

26. 인생의 버킷 리스트 3가지는요? 세계일주, 카네기홀 공연, 평생 노래하는 것

27. 어느날 10억원이 생긴다면? 하고 싶은 일은요?

아리스의 회원을 모두 모시고 호캉스를 즐기고 싶습니다. 

29.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요? 초한지

30. 어떤 장르의 노래를  가장 읽고 싶은가요? 포코송입니다.

31. 살면서 가장 후회가 되는 일은?

할머니 한테 더 잘해드리지 못한 것입니다. 제가 눈을 감을 때까지 후회로 남늘 것입니다. 대장암으로 돌아가셨는데 그땐 제가 어려서 얼마나 아픈 병인줄도  잘 몰랐습니다. 살아계셨더라면 누구보다도 제가 노래하는 모습을 좋아하셨을텐데,,,,,

35. 2,30년 후에는 어떤 모습이기를 기대하시는지요? 김호중답게 노래하는 김호중의 존재입니다.

40.노래하고 먹을 때를 제외하고 가장 행복  할때는요? 축구할 때입니다.

68. 마음에 새긴 경구가 있다면?

"자신을 가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라. 칭찬과 존경을 받기에 충분한 인간이라 생각하라. 그러면 결국 마음속에 그리는 그대로 된다. "노먼 빈센트의 말을 새기고 있어요. 

73. 계속 기부를  할 생각이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나눌 수 있는 것을 나눕니다. 나눔의 가치는 평생 소중합니다.

81. 펜들과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팬분 모두 모시고 여행을 가고 싶고 맛있는 식사를  같이 하고 싶고 콘서트를 하고 싶어요.

84. 수많은 노래의 가사를 외우는 특별한 방법이 있나요?

 많이 듣고 부르는 것외엔 방법이 없어요. 가사를 책처럼 보면서 쓰기도 하고, 읽기도 해요.  전부터 제가 해왔던 것인데 완전히 몸에 익을 때까지 부르는 방법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자 최고의 방법입니다.

91. 아리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사랑합니다. 세상 어떤  말도 이 말보다 제 마음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은 없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