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르소나의 달리 코치입니다. TS (방탄소년단) 'Dynamite'을 소개합니다.
1.BTS (방탄소년단) 'Dynamite'
2.다이너마이트’ 로 돌아온 BTS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오후 1시 EDM(이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의 '다이너마이트'음원을 발매한다.
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전 세계 동시 공개
방탄소년단이 21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습니다.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입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2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가 전날 발표한 '글로벌 톱 50' 최신 차트(21일자)에 1위로 첫 진입했습니다.
한국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정상에 오르기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입니다.
이 차트에서 종전 K팝 최고 순위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올해 6월 기록한 2위였다. 방탄소년단의 기존 최고 기록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3위였다.
'다이너마이트'는 스포티파이에서 올해 들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이 가장 많이 이뤄진 노래로도 기록됐습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천950회 스트리밍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가 및 지역별 스포티파이 '톱 50' 차트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미국에서는 3위, 영국에서는 15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고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도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꼽힙니다.
아울러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직후(22일 오전 8시까지 기준) 전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1억뷰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30여 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썼고, 23일 오전 9시30분 기준으로 1억4천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청량한 멜로디의 디스코 팝 장르 곡입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복고적 디스코 사운드에, 해외 리스너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어 가사 등 보다 보편적인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곡으로 해석됩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오후 1시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어쿠스틱 버전의 '다이너마이트' 음원을 발매합니다.
4.영어가사
Cos ah ah I’m in the stars tonight
So watch me bring the fire and set the night alight
Shoes on get up in the morn
Cup of milk let’s rock and roll
King Kong kick the drum rolling on like a rolling stone
Sing song when I’m walking home
Jump up to the top LeBron
Ding dong call me on my phone
Ice tea and a game of ping pong
This is getting heavy
Can you hear the bass boom, I’m ready
Life is sweet as honey
Yeah this beat cha ching like money
Disco overload I’m into that I’m good to go
I'm diamond you know I glow up
Hey, so let’s go
Cos ah ah I’m in the stars tonight
So watch me bring the fire and set the night alight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woah
Bring a friend join the crowd
Whoever wanna come along
Word up talk the talk just move like we off the wall
Day or night the sky’s alight
So we dance to the break of dawn
Ladies and gentlemen, I got the medicine so you should keep ya eyes on the ball, huh
This is getting heavy
Can you hear the bass boom, I’m ready
Life is sweet as honey
Yeah this beat cha ching like money
Disco overload I’m into that I’m good to go
I'm diamond you know I glow up
Let’s go
Cos ah ah I’m in the stars tonight
So watch me bring the fire and set the night alight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woah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woah
Dynnnnnanana eh
Dynnnnnanana eh
Dynnnnnanana eh
Light it up like dynamite
Dynnnnnanana eh
Dynnnnnanana eh
Dynnnnnanana eh
Light it up like dynamite
Cos ah ah I’m in the stars tonight
So watch me bring the fire and set the night alight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Cos ah ah I’m in the stars tonight
So watch me bring the fire and set the night alight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woah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Shining through the city with a little funk and soul
So I’mma light it up like dynamite, woah
5.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공개 하루만에 1억뷰
BTS(방탄소년단) 영어 신곡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발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건을 넘겼습니다.
공개된 지 약 24시간 30분 만에 세운 기록으로 뮤비 가운데 가장 빨리 1억뷰를 달성했다. 종전 최단 시간 1억뷰 뮤비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37시간37분)였습니다.
‘다이너마이트’ 뮤비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유튜브 프리미어 뮤비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아울러 공개 20여 분 만에 1000만뷰, 1시간 14분 만에 2000만뷰, 3시간 만에 3000만뷰를 넘겼습니다.
이로써 BTS는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억대뷰 뮤비 26편을 보유했다. 국내 가수 중 가장 많네요.
한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는 이날 오전 3시께 조회수 9억건을 넘겼다. ‘DNA’(10억뷰)에 이어 가장 많은 조회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