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유재석 1위, 예능 방송인 5월 브랜드평판 ‘정상’...2위 박나래 3위~30위순위는?
본문 바로가기
TV/스타.artistcoaching

유재석 1위, 예능 방송인 5월 브랜드평판 ‘정상’...2위 박나래 3위~30위순위는?

by 달리코치 2020. 5. 3.

안녕하세요? 페르소나의 달리코치입니다. 빅데이터의 분석에 의한 2020년 브랜드 평판1위~30위의 예능방송인이 발표되었습니다. 30인의 명단은 순위별로 다음과 같아요.유재석, 박나래, 박명수, 김성주, 이영자, 강호동, 김종민, 송은이, 김희철, 양세형, 김구라, 김숙, 장도연, 김종국, 전현무, 이상민, 서장훈, 이광수, 하하, 이효리, 문세윤, 신동엽, 김준현, 이경규, 송해, 이수근, 안정환, 유희열, 김영철, 송지효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여기서는 유재석,박나래,박명수,김성주,이효리의 이미지와 활동을 집중해볼까요?

 

 

1위 유재석-최근에 놀면뭐하니?프로에서 트롯으로의 곡을 내며 변화하면서 트롯의 유행트랜드에 일조한 모습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5월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박명수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444 미디어지수 251,361 소통지수 856,894 커뮤니티지수 733,9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0,62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75,579보다 16.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2일부터 2020년 5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8,882,188개와 비교하면 10.76% 줄어들었다.

 

 

2위는 박나래-'나혼자 산다'의 메인진행을 보며 열정을 쏟아서 방송하는 모습과 늘 새로운 프로에 몸을 던져서 도전하는 모습에 박수를 치며 응원하게 됩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356 미디어지수 178,200 소통지수 520,047 커뮤니티지수 471,4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2,059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8,423보다 32.04% 하락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3위는 박명수 방송인입니다. 오랜 방송을 하는 내용을 들어보면 언제나 창조적인 진행이 돋보이면서 촌철살인과도 같은 세상의 사회변화를 통찰하는 방송진행은 특별합니다.>

 

 

아내의 맛에서 사회진행은 재능과 끼를 폭발하는 패널들의 장점을 잘 살려가며 배려하며 진행하는 모습에 신뢰가 더해집니다. 

 

 

3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996 미디어지수 211,365 소통지수 476,883 커뮤니티지수 451,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7,30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56,327보다 8.86% 하락했다.


2020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박명수, 김성주, 이영자, 강호동, 김종민, 송은이, 김희철, 양세형, 김구라, 김숙, 장도연, 김종국, 전현무, 이상민, 서장훈, 이광수, 하하, 이효리, 문세윤, 신동엽, 김준현, 이경규, 송해, 이수근, 안정환, 유희열, 김영철, 송지효 순으로 분석됐다.

 

 

 

                      < 김성주 방송인은 감정이입이 되는 '찰라'를 종종 방송에서 만나는데 인간적입니다.>

 

 

                 <김성주방송인의 프로필입니다.지속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가는 모습이 보는이도 행복감과 성취를 공유하게 됩니다>

김성주 방송인은 음악프로에서 진행의 역량이 탁월합니다. 미스터트롯에서는 진행중간 중간에 감동하여 눈물을 보이는 장면을 꽤 여러번 보았습니다. 인간미까지 더해져서 진행하는 프로에서 출연자들과 융합하여 하나가 되는 화합의 분위기까지 더해지는 프로가 됩니다.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진행의 재능과 장점을 지녔습니다.




 

 

 

 

오랜시간이 지나도 펜심을 잃치않는 이효리의 비결은?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8,882,188개와 비교하면 10.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30% 하락, 브랜드 이슈 3.06% 상승, 브랜드 소통 0.73% 상승, 브랜드 확산 1.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분노하다, 노력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튜브, 치킨, 박명수'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1.82%로 분석됐다"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