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아침루틴은 아침 명상과 산책을 권한다.
전문코치로 셀프코칭하는 시간이다.
하루의 일과를 다시 한번 점검하면서도 긍정적인 감성유지에 밝은 공기와 초록의 공원풍경이 늘 도움이 된다.
오늘은 평범한 영업맨에서 부동산 디벨로퍼가 된 성공적인 스토리를 집중하여 탐구해보자.
사람들은 대출안받고 사는 순자산을 자랑하고 고집하는 분도 있다. 그러나 효율적인 자산관리는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다. 사례로 1억을 2억으로 만드는 것보다 10억을 20억으로 하기가 용이하다. 똑같은 두배인데 차이는 크다 .10억을 빌려서 20억을 만들고 다시 10억을 갚는 순서절차이다.
디벨로퍼과정은 20년이상 베스트 경력이 아니라면 두려울 수 있다. 그러나 혼자하기보다는 함께 팀을 이루면 장점이 있다. 혼자한다면 잘못된 선택을 하거나 불안한 마음에 투자를 포기할 수도 있다.그럴때는 바슷한 투자를 했거나 성공멘토와 함께하면 유리하다.
원룸 건물의 디벨로핑은? 어떻게? 자기바본1억으로 시작했다. 토지대출로 3억원을 준비했다. 건물이 완공되면 세입자 보증금으로 대출금 일부를 갚고 대출 이자는 월세로 충당한다.
당값이 비교적 저렴한 잘 아는 지역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주차장 면적을 고려한 땅
디벨로핑은 토지매입자금의 10%만 있으면 시행이 가능한 한국의 건설구조가 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알 수 없는 영역이다.
투자에는 항상 무의식의 영역을 확장하여 현실이지않은 미래를 시각화하고 시각화한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과 목표로 실행해가는 단계가 필요하다.
전문코치의 tip : 항상 투자에는 알 수없는 0.1%의 오차로 결과는 예상하지 않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그럴 때 다시 재기할 전략은 있는가? 그 전략은 생존하기에 가능한 전략인가? 생존후에는 다시 어떻게 뛰어 오를 수 있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