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패르소나의 달리코치입니다.오늘은 소상공인 2차 코로나19대출의 시작 날입니다. 구비서류가 8개도 넘기에 은행을 직접 찾아가서 창구에서 상담을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웹을 깔고 진행할시는 미리 서류를 구비하는 것이 아니고 심사결과가 나온후에 비대면으로 웹에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오늘 오전10시40분 은행에가서 다시 사무실에 돌아와서 진행을 완료하니오후 2시20분이 되었군요. 소상공인 2차 코로나19대출 진행을 해본 결과를 순서대로 알려드립니다.
1.1차는 은행을 방문(은행별 요청사항)+은행방문 준비 서류
(1)사업자등록증-법인 사업자는 해당이 되지않았습니다.
(2)통장(계좌번호필요)
(3)주민증(창업자 본인)
2.진행방법 : 모바일로 신한은행웹 (SOL)쏠을 다운로드 합니다
1.웹에서 하단의 소상공인 대출(코로나19)를 클릭합니다.
2. 한도 알아보기로 들어갑니다.대출의 이율은 3.98%+대출한도는 1천만원입니다.(대출이율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변동)
3.온라인 신청 대출은 대출에 필요한 9가지 서류를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5월25일의 심사결과에 따라서 준비하면됩니다.
4.개인정보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5. 모바일 공인인증을 하고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6. 대출한도를 조회합니다.
7.대출한도와 금리가 표시되면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금리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8.신청자 폭주로 계속 에라였는데 다시 시도했습니다. 경과시간은 3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9.2020년 5월25일의 심사결과에 따라서 대출이 확정된 분만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사업자등록증명원
(2)부가세과세표준증명
(3)국세완납증명서
(4)지방세완납증명서
현재 방문자가 많아서 이곳에서부터는 오랜시간을 시도해도 더는 입력이 안되고 있습니다. 웹의 업무처리용량에 한도가 있어서 업무가 이루어지지않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코로나 19가 경제인에게 얼마나 피를 말리는 일인지를 은행현장에서 실감합니다. 3시간 30분만에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25일의 심사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