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미스터트롯 4위 김호중,트롯전향이 인생역전 콘서트로 120억 돈방석...광고비 연간 20억.행사비 회당 4천만원
본문 바로가기
TV/스타.artistcoaching

미스터트롯 4위 김호중,트롯전향이 인생역전 콘서트로 120억 돈방석...광고비 연간 20억.행사비 회당 4천만원

by 달리코치 2023. 4. 10.

<나보다 더 사랑해요>
https://youtu.be/zRMVulDLiOU

가수 김호중이 매년 억 소리 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 따르면 김호중의 행사비는 건당 4000만원(곡당1,000만원X4곡)에 이른다.

김호중은 2020년 트로트 서바이벌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에서 4위를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같은 해 군 입대로 활동을 멈췄지만 오히려 팬덤이 커지면서 몸값이 크게 올랐다. 그의 행사비는 건당(3~4곡) 4000만원으로, 업계 정상급이다.

연간 광고료 20억 수입

광고 모델료도 상당하다. 김호중의 모델료는 1년 기준 약 2억원이다. '미스터트롯' 이후 총 10편의 광고를 찍은 그는 모델료로만 약 20억원 이상 벌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홈쇼핑의 건강식품의 판매율은 2배로 상승했다.

김호중이 광고 모델을 맡은 모든 제품을 완판시켰다. 
특히 선글라스 브랜드 반디에라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광고가 구매로 이어지는 강력한 팬덤덕분이다. 

김치는 팬들이 만들어서 전국팔도 김치가 택배로 배송된다.드디어 업소용 냉장고 2대에 김치로 가득하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전국투어 역시 10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절정의 인기를 과시했다. 김호중이 3개월간 콘서트로 기록한 매출은 최소 12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김호중의 몸값이 높아진 배경으로는 팬덤 '아리스'의 높은 소비력이 꼽힌다. 
3년 만에 13만명을 돌파한 아리스 팬덤이다.

美 LA 콘서트 성공적 종료 "4000명 관객 보랏빛"

지난 1일(현지시간) 김호중은 더 그릭 시어터에서 ‘아리스트라’ LA 공연을 개최, 약 4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미국을 보랏빛으로 물들였다.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 김호중은 ‘il Mare Calmo Della Sera’로 콘서트를 활짝 열었고, 글로벌 팬들과 친밀한 인사를 나눴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열기를 고조시킨 김호중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애인이 되어 줄게요’ 등을 열창하며 k-노래로 미국을 꽉 채웠다.
이어 김호중은 ‘살았소’, ‘고맙소’ 등으로 ‘트바로티’의 위엄을 보여줬고, 다양한 VCR 영상을 통해서 더욱 특별한 시간도 선물했다. 여기에 김호중은 밴드와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완성, ‘한계 없는’ 김호중의 진면모 또한 드러냈다.

그저 감상만 하는 콘서트가 아닌, K-퍼포먼스 향연으로 다 같이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완성한 김호중은 마지막까지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 미국 현지를 열광 속으로 빠지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아리스트라’ LA 공연은 김호중의 첫 해외 콘서트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
 국내에서 다양한 성과로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김호중은 이번 ‘아리스트라’ 미국 공연으로 글로벌 입지도 넓힌 데 이어 다시 한번 막강한 파워를 보여줬다.

아이돌의 덕질 필수 관문은 '스트리밍 총 공격' 인데  팬덤'아리스'는 카페에는 스트리밍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의 모든 것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르는 음원 수익 또한 큽니다.
김호중은 바쁜 일정에도 틈틈이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2020년에는 <나보다 더 사랑해요>음원 수익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기도 하다.
전문코치의 TIP
김호중의 성악에서 트롯으로의 전향은 인생역전의 드라마를 새롭게 쓰고 있습니다.
경합내내 트롯을 성악 발성법에서   바꾸느라 성대 결절이와서 다시는 목소리가 회복불능의 상태에 빠질번도 했습니다.
최악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가는 김호중 트롯스타에게  항상 좋은 팬덤'아리스'로 응원합니다.

재클린전 연예인 코칭연구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