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건강독서코칭,염증해방으로 날씬해지기(+정세연한의사)
본문 바로가기
TV/독서코칭.책리뷰

건강독서코칭,염증해방으로 날씬해지기(+정세연한의사)

by 달리코치 2022. 12. 17.


https://youtu.be/xmABjEfNI6I

염증은 스스로 화재 진압을 한다.암.당뇨.심혈관질환.치매, 관절염.음식의 과민한 반응이 일어난다면 면역의 기능이 깨져서 그렇다. 암과 치매의 뿌리는 염증이다. 혈류를 타고 다니면서 혈관을 타고 다니면서 세포를 공격한다.병의 원인 기저에는 염증이 원인이다.
3소:염증원인 세가지:
(1)수면부족(중독되어서 일하는 사람).-수면장애가 있을수록 염증이 올라갔다(연구).7시간을 자더라도 자다 깨거나 한다 던지이다. 수면시간은 염증을 치료하는 시간이다. 핸드폰의 베터리를 충전하는것처럼 수면이 중요하다.
(2)근육부족: 염증이 잘 생긴다.40대는 1%,80대는 50%가 된다. 근육에서 염증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나온다. 마이호칸이라는 호르몬이다. 운동을 하면 호르몬이 계속 나온다.
(3)영양부족이다 우리 장속에 살고 있는 장내 미생물이 잘 사는 조건의 영양섭취를 말한다.장내 미생물에 좋은 것 :통곡물.콩류(두부포함),견과류,껍질체 과일.채소.버섯류.해조류-물에서 나는 해초류.(미역.다시마.톳.매생이)=아이들도 염증을 달고 산다. 배달음식에는 장내미생물이 잘사는 음식이 거의 없다.치킨x.족발x,떡볶기x,밀가루빵x,순대x,
장내 미생물이 조절자 역할을 한다. 반려견처럼 옆에 관리하며 장의 미생물을 관리하는 통곡물.콩류(두부포함),견과류,껍질체 과일.채소.버섯류.해조류-물에서 나는 해초류.(미역.다시마.톳.매생이)를 매일 먹어야 한다.
초.중고생도 염증이 많다.
혈관에 스크레치가 생기면 피떡이 생기기도 한다.(책-염증해방)
남자는 내장지방,여자는 피하지방에 염증이 싸여서 괜찮은데 완경기 이후에는 여성 호르몬이 고갈되면서 여자도 내장 지방이 늘어난다.
70대부터 내장지방이 녹으면서 아드포카인이라는 염증물질을 만든다.
뱃살이 있다면 내장지방의 다이어트를 해야한다.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고 내분기기관처럼 작용한다. 혈관을 타고 다니면서 고지혈증이 생기고 나쁜 콜레스톨이 생긴다.당뇨,파킨스,치매,암으로 가는 지름길은 내장지방이다.
내장지방이 잘 빠지도록 관리하면 되고 관리가 쉽다.
밥을 흰쌀밥에서 현미로 바꾼다.
흰쌀 70혈당,현미는 50이다. 세끼의 비율중에 저녁은 가장 단촐하게 먹어라.물을 자주 드셔라.노페물을 배출해주면 신체의 호르몬이 좋은 조건이 된다. 따듯한 물을 자주먹어라.찬물은 장의 운동성이 안좋다. 밥을 천천히 먹어라 절대로 살이 찌지않는다. 빨리 먹으면 인슐린이 확올라가고 혈액에 인슐린이 있으면 살이 찐다. 20분정도의 식사시간이 좋다. 운동은 내장지방을 태우려면 산소가 필요하다. 오래해도 지치지않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이다. 10,000보를 걸어도 살이 안빠져요. 신박수가 중요하다. 지방이 연소되려면,,,,60~70회의 신박수다. 최대 신박수220-내 나이를빼라.220-50=170x70%를 구해라. 신박수가 올라가야 내장 지방이 빠진다. 옆에 사람이 있을 때 대화가 안될 정도의 빠르기로 걸어라.
지켜야 할 생활 습관
넘치면 안되는 것
3과
(1)과로 :무조건 염증이 생긴다.
(2)과식: 내장지방이 쌓인다.
(3)스트레스 : 받으면 신경을 쳐서 자율신경이 깨진다. 자율적으로 면역과 염증을 조절하는 신경을 말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뚝뚝뚝 자율신경이 떨어진다.

책제목 :염증해방

저자소개:정세연한의사
66만유튜버:정세연한의사의 라이프 레시피

염증해방의 목차
1장 :염증의 비밀
2장 : 염증과 장 건강

3장: 염증과 자율신경
4장 염증과 뱃살
5장 염증과 생활습관
6장 : 체질별 염증관리
7장: 얼굴.뇌 부위의 만성염증
8장 : 몸통 속의 만성염증

정세연한의사의 프롤로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