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의 두딸은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었다.푸틴도 두딸의 삶은 본인들이 원하는 삶을 가기를 희망한다며 사생활에 관한 가정사의 일에 대해 말을 아껴왔다.
백악관발:장녀마리아는 수십억 달러의 정부자금을 받는 유전 연구프로그램을 이끌고 있으며 차녀 카테리나는 모스크바대 과학연구진흥재단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푸틴의 두 딸도 제재 대상에 올랐다. 백악관은 푸틴 대통령의 두 딸인 마리야 블라디미로브나 보론초바와 카테리나 블라디미로브나 티코노바를 제재 대상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둘째 카테리나,모스크바대의 과학연구진흥재단을 운영한다.
푸틴은 " 두 딸을 통해 자산의 일부를 은닉"한다고 판단,백악관은 제재 명단을 추가 발표했다.
미,G7,EU 는 러시아의 최대 국책은행 스베르방크, 최대 민간은행 알파뱅크를 국제금융시스템에서 차단했다.
이번의 추가 제재로 러시아 은행 자산 3분의 2 이상이 묶이게 된다.
미국대통령 조바이든은 동맹국, 파트너들과 보조를 맞춰 추가조치를 취해가고 있다.
백악관은 6일 현재 (현재시간)"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자행하고 있는 학살행위에 즉각적이고 가혹한 경제적인 댓가를 물을 것"이라며, "그 일환으로 러시아에 대한 신규 투자 금지를 비롯해 추가 금융제재를 내린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 전쟁중이다. 최근에는 자전거를 탄 우크라이나 주민에 발포를 했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사상자는 민간인 사망이 5,000명을 넘었다. 그 중에 어린이가 210명이나 포함되어 있다.
이번의 제재대상에는 두딸외에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부인과 딸, 대통령과 총리직을 지냈던 드미트리 미드베데프국가안보회의 부의장등 핵심인사와 가족들도 제재명단에 올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