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7일 1차모더나 접종&2차 접종후 생각이 바뀌었다. mRNA 들어가서 새벽4시 맥박이 빨라지더라. 1차보다 쎄다. 노인들은 기저 질환이 있는 분은 스트레스를 받아서 중풍이 제발하거나 심장질환이 발생가능하다. 디클로페낙50MG 또는 ibuprofen 600mg의 소염제를 준비해두고 부작용이 있을시 복용하는 걸 권한다. 3일차 좋아지고 4일차는 완전히 좋아진다.환자가 열이 나면 바로 주라. 백신주사후에 기저질환이 있는 노령층은 악화시킨다. 기저질환이 나아지지않은 분은 백신을 주지마라.80대후반의 노인에게는 이것도 굉장히 타격이 있다. 포루투칼은 의료체제가 무너졌다. 이 세상에 완전한 약은 존재하지 않는다.일주일에 만나는 확진자가 30명이 넘는다. 아무런 기저질환이 없는 사람도 위험해질 수 있다.과학적인 데이터의 출처를 갖고진실한 도움을 드립니다.정말 백신을 맞아도 됩니까?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사실을 전해드립니다.독감10 모더나3 경미한 몸살기운 있을 수 있다.3일차.동료의사들에게도 물어보았는데 큰사고없었다. 27일에는 2차 접종을 한다.
저는 작년 12월27일에 뉴저지 잉글우드 병원에서 모더나 코비드 19백신 일차 접종을 받았습니다. 모더나 코비드 19 백신은 화이자/비온텍 백신과 거의 유사한 지방 나노입자가 메신져 RNA를 쌓고 있는 형태입니다. 접종 후 처음 4시간은 통증도 없고, 부종 및 전신 증상이 없어서 매우 놀랐습니다. 그 후 6시간 부터 접종한 부위가 서서히 부어오르기 시작했고 뻐근했지만 작년11월에 맞은 독감 백신에 비해서 현저히 경미했습니다. 접종 후 2일째 부터 약간 피곤하고 경미한 근육통이 있어서 이부프로펜 600 mg 복용했더니 몸살 증세는 완전히 소멸했습니다. 접종후 3일째부터 약간 피곤하기 시작했고 몸살 증세 접종 부위 부종은 경미하게 계속되었으나 독감 백신에 비해서 월등히 경미했으며 일상 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었습니다. 접중 후 4 일 째, 전신증세는 모두 소멸했고 접종 부위 부종은 거의 사라졌으며 몸 컨디션은 최상이었습니다.
저와 친한지인들 약 10명정도가 모더나 백신을 맞았는데 모두 경미한 부작용 외에는 특이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백신은 안전하다.
백신을 맞고 받은 카드
4시간후에는 아무런 통증이나 알러지가 없었다. 접종후 6시간 후에는 약간 붓고 뻐근했다.
접종후 3일차는 약간 몸살증세로 피곤했고 접종 부위의 부종은 여전했다. 부종의 정도는 독감백신보다는 덜했고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었다.
화이자의 부작용은?
화이자는 독감 100만명이 맞으면 1명은 아나필라식스가 생긴다.-15분이내에 생긴다. 21명중에 17명은 주사나 약에서 알러지가 생긴분들 중에서 였다.아나필라식스-알러지 부작용이 생겨나는지 접종후 ,15분~앉아서 부작용이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혈소판 부족-감소해서였다. 출혈성 뇌졸증이 생겨서 수술하던 중에 사망했다.-화이자에서는 백신과의 연광성낮다 판단
또 최근에 미국에서 50대 기저질환이 없는 산부인과 의사인 그레고리 마이클 선생님이 지난 12월에 화이자/비온텍 백신 접종을 받은지 3일 후 전신에 반점이 발생했는데 이는 원인을 알수 없는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 (idiopathic thrombocytopenic purpura)의 심한 형태 그동안 무수히 많은 혈소판 수혈에도 불구하고 혈소판 수치가 오르니 않아서 최후의 수단인 비장 절제술을 받다가 출혈성 뇌졸증은 사망하였습니다. 이 분 부인이 페이스북에 자신의 남편은 평소 백신을 옹호하고 아주 건강한 남성이었기에 그의 죽음의 원인은 백신 부작용이 틀림없다고 주장하면 그녀의 글이 SNS에서 일파 만파 되고 있습니다.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 일명 ITP는 그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어서 부검을 통해서, 원인 규명이 시급합니다. 임상 3상 시험에서는 이런한 부작용이 보고된 적이 없었으며 화이자에서는 백신과의 연광성은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고 6주가 걸리면 항체가 형성이 된다.코로나 19는 완전히 무력화되지는 않는다.코로나 백신을 매년 맞아야 하는 시대이다.고령자,기저질환자 조금 미룰 수도 있다.
제 부모에게 백신접종을 권하시겠습니까? 100% 권합니다.
백신 그러나 조심은 해야한다.
mRNA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일련의 아나필락시스 부작용의 기전에 대해서 학자들은 mRNA를 감싸고 있는 지방 나노입자에 촘촘히 박혀있는 페그(폴리에틸렌 글리이콜 폴리머)에 대한 항체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서 알러지 반응이 일어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페그는 사실 우리 일상 생활에 흔히 접하는 샴푸 치약 화장품에도 들어있고 피부과에서 쓰는 필러 대장 내시경 하기 전에 쓰는 장세척제에도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흔한 물질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나 보니 꽤 많은 사람들이 많게는 일반인의 70% 가 항체를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은 항암제나 항바이러스 주사제에도 페그가 포함되어 있으며 통풍 주사 치료제 유리카이스에도 들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페그 항체는 아나필락식스를 일으키지 않는 Ig G 타입이기에 설사 항체를 갖고 있다고 해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알러지가 있는 분의 주의 -30분은 의사의 감독하에 관찰필요
그러나, 평소 알러지가 있는 분은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하는 IgE 항체가 존재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알러지 경력이 있는 사람은 백신 접종 후 반드시 30분간 의사의 감독하에서 관찰 후 아무 문제가 없을 때집에 가야 합니다. 설사 아나필락시스가 생겼다고 해도 초기에 에피네프린 주사를 주면 거의 99%살게 됩니다. 과거에 페그가 함유된 약제에서 심한 아나필락시스가 생겼던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더나 혹은 화이자 백신은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페그를 함유한 의약품은 제가 밑에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