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박지선 사망전에 남긴 마지막 글에 있는 내용은(+나이 트위터 인스타)
본문 바로가기
TV/스타.artistcoaching

박지선 사망전에 남긴 마지막 글에 있는 내용은(+나이 트위터 인스타)

by 달리코치 2020. 11. 4.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박씨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런 믿기지않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개그우먼 박지선의 최근 근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박지선의 최근 근황으로는 2020년 7월 20일 오후 서울 용산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블루 아워'시사회 및 화상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mc를 맡았었습니다.이날 박지선은 일본에 머무르고 있는 심은경 배우와 하코타 유코 감독이 작품을 소개했었습니다.

 

박지선은 1984년생으로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이자 배우였습니다.

그녀는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했으며,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며, 역시 얼굴 전문 개그우먼인 후배 오나미와 자주 엮였습니다.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혀 화제가 된바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입니다.


이후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 기믹으로 나갔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 기믹을 생성했습니다. 얼꽝들의 사랑싸움. 실제로도 한동안 사귀었다고 하는데, 얼마 안 가 헤어졌다고 합니다. 친구들이 그 사람이랑 사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키스를 할 수 있겠냐 생각해 보라고 하길래, 집에 들여보내면서 "지선아!" 불렀다가 도저히 못 하겠어서 포기했다고. 박지선도 박성광하고 같이 스타 골든벨에 나갔을 때, 이 에피소드 어떻냐고 여고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는데 별로라더니 녹화 들어가니까 박성광이 자기 이야기로 바꿔서 하길래, 그 뒤로는 이 사람은 안 되겠다고 마음을 접었다고 합니다.  이후 박성광이 동상이몽에서 결혼소식을 전할때 가끔 박지선이름이 거론되기도 합니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추가로 개그콘서트에서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라는 자학개그를 친 적이 있습니다.


고학력자인데다가 외모도 독특하고 재능과 끼도 많아서 개그우먼으로서 매우 다재다능한 면모를 소유하고 있는 박지선씨 였습니다.

개그우먼 박지선씨는 인스타그램을 따로 하지 않고 트위터가 있습니다. 트위터를 보면 박지선 어머니, 유희열 등과의 카톡 내용이 가끔 올리며 근황을 전하던 그녀였고 사망 전 마지막글은 2019년글로 진혁 팬미팅 MC를 맡은후 올린 인증샷이 였습니다.

현재 이렇게 갑작스러운 충격적인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보이길 바랍니다 제발..오보가 아니라면좋은곳에서 행복하게 쉬세요 박지선님.많은이들에게 준 웃음, 잊지않겠습니다." ,"박지선님 성실히 살아가는 분이셨는데 안타깝네요.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 안타까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녀가 남긴 가슴깊은 어록을 남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는 제가 못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어요.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생긴 얼굴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잖아요. "-개그우먼 박지선
"저는 남을 웃길 수 있다는 게 제일 행복해요. 앞으로도 어떤 선택을 하든 제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찾을 겁니다."개그우먼 박지선

박지선씨 트위터 주소입니다.twitter.com/gagjidol

 

멋쟁이희극인 박지선(@gagjidol) 님 | 트위터

@gagjidol 님 언뮤트하기 @gagjidol 님 뮤트하기 팔로우 @gagjidol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gagjidol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gagjidol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gagjidol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gagjidol님 차단 해

twitter.com

 생전 피부 질병인 '햇빛 알레르기'로 인한 고충을 털어놨던 데에 관심.

2일 안타깝게 사망한 박지선은 데뷔 초부터 꾸준히 자신이 화장을 하지 못하기에 '쌩얼'로 방송한다는 사실을 밝혀왔다. 민감한 피부, 피부 질환 때문에 화장품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2년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는 자신의 생얼이 자신감이 아니라 피부 때문라고 고백하며 "고2 때 오진으로 인해 피부를 단기간에 여러번 벗겨내는 시술을 했는데 그때 피부가 완전히 뒤집어 졌다"고 설명했다.

또 "수술 후 아프고 붓고 진물 나서 휴학을 해야 할 지경이었다. 대학와서도 체질개선을 시도했는데 실패해 휴학했다"고 밝히며 "햇빛 알레르기도 있었지만 양산을 쓰고 다니면서 숨겼다. 일부러 추리닝에 레이스 양산을 쓰고 다녀서 친구들을 웃기곤 했다. 그런데 개그맨 되면서는 계속 숨기고 살 수가 없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햇빛 알레르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후 피부에 가려움이나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증상은 두드러기와 비슷한 붉어짐, 가려움과 통증, 피부가 부풀러 올라 합쳐지는 현상, 물집, 피부 벗겨짐, 출혈, 딱지 등 신체 부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박지선의 경우 최근에는 질병이 악화되면서 햇빛을 포함한 야외 촬영은 물론 무대 행사 시 비추는 조명에도 괴로워한 것으로 전해졌다.

평소 지루성 피부염, 햇빛 알레르기 등 피부 질환을 앓아왔던 것으로 알려진 박지선은 최근에 수술을 받고 치료와 회복에 집중해 왔다. 모친 역시 박지선의 치료를 돕기 위해 함께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서의 내용이 궁금해요! 그녀의 아픔이 외면으로 내면으로 느껴집니다.

한편 같은 날 서울 마포경찰서는 박지선의 모친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성 메모를 박지선의 자택에서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발견된 메모는 노트 1장 분량이었으며, 유족들의 뜻에 따라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박지선과 그의 어머니가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박지선의 부친이 오후 1시44분쯤 119에 신고했다. 이에 현장에 도착한 경찰과 119구조대는 자택 현관문을 강제로 개방한 후 들어가 모녀의 변사체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