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페르소나의 달리코치입니다.
'문재인내려와'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습니다. '3040 문재인에 속았다'가 실검에 오른 직후입니다.
1~3으로 정리했습니다.
1.문재인 내려와!
2.문재인 지지율 48.7%로 내려, 영남에서 4.5%포인트 이상 떨어져
3.'문재인 내려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이유는?
20일 오후 2시 누리꾼들은 부동산 대책으로 피해를 본 이들이 정부와 여당에 대해 강한 반발을 표하고자 이같은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실검 챌린지`는 여러 사람이 동 시간대 특정 표어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검색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노출시키는 온라인 캠페인이구요.
앞서 이달 초부터 지난 19일까지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총선소급 민주당아웃` 등이 순차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습니다.
누리꾼들은 "자유 대한민국 체제를 바꾸려고 하는 문재인은 내려와~ 당신은 간첩이며 빨갱이다~ 하나도 제대로 하는게 없다 부동산 정책도 안보도 경제도 외교도~부정선거 획책하고도 그자리에 뻔뻔하게 앉아 있네~동성애법도 막아라~추접하고 지저분한 정책들은 다 들고 나오는 정권!!", "실수요자는 세금부담이 없다고 김현미와 문재인이는 계속 거짓말만 하고 있다. 국민이 명령한다 '문재인 내려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네여
1.문재인 내려와.
2.문재인 지지율 48.7%로 내려, 영남에서 4.5%포인트 이상 떨어져
▲ 7월 2주차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주간 집계. <리얼미터>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16주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네여.
여론 조사기관 리얼미터는 7월 2주차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 조사(주간 집계)에서 응답자의 48.7%가 '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대답했다고 13일 밝혔어요.
지난주 집계보다 1.1%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3월 3주차에 49.4%로 조사된 뒤 최저치이지요.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1.0%포인트 오른 46.5%로 집계됐고요.
‘모름/무응답’ 등 의견 유보는 4.8%로 0.1%포인트 높아졌네여.
지역별로는 대구·경북과 부산·울산·경남에서 각각 4.6%포인트, 4.5%포인트 내렸군요.
대부분 연령대에서도 문 대통령 지지율이 낮아졌어요. 40대에서 5.0%포인트, 60대에서 4.6%포인트, 20대에서 4.1%포인트, 70대 이상에서 3.8% 하락했습니다.
지지 정당별로는 정의당 지지층에서 18.7%포인트내렸습니다.
이념성향별로 진보층에서 4.4%포인트 낮아졌습니다.
직업별로 농림어업에서 20.0%포인트, 학생에서 5.2%포인트, 사무직에서 3.0%포인트 하락했구요.
정당 지지율을 보면 더불어민주당이 39.7%%로 1.4%포인트 올랐다. 미래통합당은 0.4%포인트 떨어진 29.7%로 집계됐ㄱ습니다.
정의당은 5.9%로 0.8%포인트 높아졌다. 열린민주당은 5.1%로 지난주와 같았습니다.
국민의당은 2.9%로 0.2%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이밖에 기타정당 2.7%, 무당층 14.0% 등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YTN 의뢰로 리얼미터가 7월6일부터 7월10일까지 닷새 동안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5만9470명을 접촉해 2515명의 응답을 받아 이뤄졌구요. 신뢰 수준 95%에 표본 오차는 ±2.0%포인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얼미터 홈페이지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문재인 내려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이유는?
월요일인 20일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 '문재인 내려와'가 실시간 검색어(실검)에 등장했죠.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불만을 품은 누리꾼들이 특정 시간대에 단어를 집중적으로 검색해 만든 것이죠. 부동산 대책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은 이달 초부터 실검을 통해 쓴소리를 내고 있어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한 인터넷 카페 회원들은 '실검 챌린지'를 지속해서 벌이고 있어요. 실검 챌린지는 지정한 시간대에 특정 단어를 계속 검색해 실검 상위권에 올리는 것이죠. 이날 오후 2시께는 '문재인 내려와'가 실검에 올라왔어요.
직접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하지만 문 대통령에게 내려오라는 직접적인 비판을 실검을 통해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죠. 비판 수위를 한 단계 높인 셈이죠. 지금까지 실검 챌린지에는 '문재인 지지철회'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등이 있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은 지금까지 나온 22번의 부동산 대책은 '땜질식' '꼼수 증세'라고 비판하고 있어요. 특히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현행 3.2%에서 6.0%까지 올리기로 하면서 불만 수위는 더 커지고 있구요.
한편 문 대통령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와 관련해 미래세대를 위해 해제하지 않고 계속 보존하기로 했군요 .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가진 정세균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주택공급 물량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총리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습니다.
그린밸트를 건드리는 사단이 난다면 폭등이 일것 같이 아슬아슬한 날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