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33년 사기꾼 잡던 검사가 전하는 전청조의 사기에 속은 이유와 13가지 사기의 수법 안넘어지는 꿀팁(+임채원(전)검사,현재 변호사)
본문 바로가기
일상법률.일상정보

33년 사기꾼 잡던 검사가 전하는 전청조의 사기에 속은 이유와 13가지 사기의 수법 안넘어지는 꿀팁(+임채원(전)검사,현재 변호사)

by 달리코치 2023. 11. 8.

“전문직 부부가 유일하게 고소”-8일  남현희 재소환…필요시 전청조와

대질할 수도.
변호인 “전씨가 남 감독 스마트폰 몰래 삭제”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씨와 사기 공범 혐의를 받는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씨에 대해 경찰이 출국을 금지시켰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전씨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했다.

경찰 관계자는 출국금지에 대해 “남씨가 사기 공범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해외 출국이 잦은 점, 이번 사건의 사회적 파정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와 함께 8일 남씨를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필요하면 전씨와의 대질 조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날 오후 사기 혐의에 따른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남씨는 10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남씨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하며 전씨의 사기 행각을 전혀 알지 못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씨는 강연 등을 하면서 알게 된 이들로부터 비상장 회사 또는 앱 개발 투자금 등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지난 3일 구속됐다. 현재까지 경찰이 파악한 사기 피해자 수는 20명으로 피해 규모는 26억여원에 이른다. 남씨는 지금까지 경찰에 접수된 전씨 상대의 여러 고소 건 가운데 1건에서 전씨와 공범으로 함께 고소당했다.

이와 관련 남씨의 변호인도 “최근 11억원 이상 사기를 당한 전문직 부부가 유일하게 남 감독을 공범으로 고소했다”고 설명했다.

변호인은 그러면서 “전씨만을 상대하면 피해 회복이 불가능하다 봤을 피해자의 심경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남 감독은 전씨 사기 행각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했다. 또 피해자가 피해 금액을 돌려받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남씨를 고소 대상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https://youtu.be/xDQ3BCW3od0

 

보이스 피싱범이 최근  35년 구형으로 무기징역을 판결 받았다.우리나라에서 이례적으로 사기꾼에게 무겁게 내린형벌이다.

사기에 대하여 잘 아는 전문가 임채원 변호사(전 33년 사기꾼 전문 검사)입니다.

저서에는 '사기예방 솔루션'이 있습니다. 출판후 6쇄 인쇄로 인기리에  꾸준히 판매되는 책입니다.

남현희에게 들어간 돈이 10억이다. 펜싱협회에 30억 투자의 말도 있었다. 남현희라는 숙주를 뜯어 먹으며 더 크게 가려했다. 사기전략 13가지를 모두 썼다.  판단을 못할정도의 물량공세를 남현희에게 했다. 남현희는 이혼상태로 심적으로 공허하다. 유명인사(재벌,파라다이스호텔의 숨겨진 혼외자)를 안다는 병풍 효과를 친다.

프로급 선수(일론 머스크)와 펜싱시합을 할 것이다. 꼭 이기고 싶다며 남현희에게 다가왔다. 

명절무렵 현관에 쌓인 전청조의 인위적인 보여주는 선물박스

체면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그랬다.어린시절 사진을 남현희에게 보여줄때 직접 엄마에게 전화를 해서 사진을 보내달라는 전화를 했다.남현희가 옆에 있는 상황에서였다.

 

(사기사례)

투자전문가가 사기를 당한 경우,증권사에서 60억을 투자하면 이익금에서 6개월후에  10억을 더해서 70억을 주겠다는 스토리다.고소후에 경찰서에서 보니까 투자 약정서를 보니까  00 대부주식회사로 되어 있더라.계약당시 증권사 건물에서 증권사에서 커피를 타주던 직원은 1개월후에 퇴직하고 없더라.

 

서울동부지검의 (전)검사 임채원 변호사이다.

 

저런 사기를 어떻게 당해?

체면상태라서 사기를 당한다.기획 부동산 사기는 무조건 오른다고한다.20년 직장지인에게 권했다. 사기꾼은 대부분이 소시오 페스같은 사람이다.돈을 벌기 위해서  이익에만 움직이는 사람이다. 가보지도 않고 투자했는데 손해 보았다. 우리나라의 사건중에서 21.9%가 사기사건이다. 우리나라는 구두의 문화이다.(문서가 없다) '문서로 '남겨라'하면 '째째하다'한다."여기다 도장을 찍어 주세요."해야한다.

1.문건보다 구두로 이루어진다.

3.사기는 남는 장사이다.

고소부터 25.8%만   한다.10명에게  1억씩 사기 하면 7억이 남는다. 그리고 받은 돈은 차명으로 해둔다.금액이 적다. 근거가 없다. 증거가 없다. 형이 너무 약하다.

베트남은 취업 사기가 8억에 무기징역를 내린다.

우리나라는 실형 3년이 나온다.피해자와 합의 하면 '확 '깍인다.

사기는 정신을 좀먹늗다.

강도 절도는 재물만 손해를 본다.

몇십년을 같이 친한 지인이 멘토같은 분이와서 사기를 친다.사기당한 지인들은 우울증에 자살을 시도하기도 한다.

전청조의 어린시절사진

<교묘한 수법의 사기 사례>

남편이 돌아 가시고 혼자 사는 여자분, 상대는 6개월에 결혼하자했다. 드디어 1년후에 결혼했다. 아파트 담보대출 해달라해서 해주었다.부부끼리 등치는 것은 처벌을 못한다.

친족 상도례라고 하는 법이다.

가까운 사람이 접근하면 거절을 못한다. 과잉친절은 거절을 못하게 한다. 일단 의심해야 한다.

소시오 페스는 사회적인 약자를 무시한다.

시간이 지난면 계속 돈을 요구하고 금액을 늘려받고 연락을 끓고 연락두절한다. 골프를 칠때 종업원을 무안하게 혼내는 사람을 의심해라. 사소한 (작은)약속을 안지키는 사람도 위험하다.큰 이익을 준다는 약정중에 손실에 대한 책임 안적혀 있으면 의심해라.   손해부분에 약정이 없다. 파격적인 조건 하루 몇시간의 일에  얼마준다.파격적인 조건을 의심해라.증거를 안남기려는 사람은 의심해라.휴대폰도 대포폰인 경우 연락이 안되더라.

 

2가지를 물어봐라.-차용증에 사유(내역)을  적어라

(1) "그 돈을 어디에 쓸껀데?"

(2) "어떻게 갚을 껀데?"

차용증 사용해라. 속였다. 주었다는 부분에서 주었다는 부분만 있고 돈 사용처를 안쓴다 80%가 불기소처분이 되는 이유다.

50점짜리 차용서이다. 이겨도 배상을 못받는 이유는 이미 차명으로 돈을 사기꾼이 돌려 논다.

(1)"그 돈을 어디에 쓸껀데?"

(2)"어떻게 갚을 껀데?"-문자도 좋고 카톡도 좋다.

돈에 꼬리표를 달아라.현금거래는 안좋다. 통장으로 돈을 송금해야한다. 나를 속인 것이 증명이 되어야 기소가 된다. 

용도를 못 밝히면 기소가 안된다. 투자 계약서를 쓴다면 투자처를 써야 한다.

사기 3 요소

(1)이유 없는 친절.

(2)화려한 언변.

(3)유명인 친하다는 것은 다 경계해야 한다.

민형사통합차용증을 써야 형사로도 민사로도 이긴다. 구속되면 일을 못하니까 꼼꼼한 사람을 피하여 사기를 친다.

사기군들.그렇게 좋은 머리를 다른데 쓴다면  ?

칼을 안든 살인자이다. 극단적인 우울증이 오고 자살충동까지 겪는다.

 

13가지 사기의 수법 안넘어지는 꿀팁(+임채원(전)검사,현재 변호사)-아래의 글을 참조 하세요

 

 https://news.nate.com/view/20231104n07671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