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F-8"> 베트남 이선희 국립하노이대학 법학박사.인문사회과학대학 역사학부박사(베트남통 전문가)와 무역비즈니스 2박3일 동행 코칭
본문 바로가기
경영.CEOCOACHING

베트남 이선희 국립하노이대학 법학박사.인문사회과학대학 역사학부박사(베트남통 전문가)와 무역비즈니스 2박3일 동행 코칭

by 달리코치 2023. 5. 22.

 

매년 8월에 여성부 주관 KOWIN에서 우리는  10년을 만나왔었다. 그러나 코로나 19이후 3년을 만나지 못하였고 오늘에 반가운 해후를 맞았다.

이선희박사

이선희박사는 한국으로 말하면 서울대에 해당하는 베트남 국립하노이대학교에서 두개의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2003년 국립하노이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역사학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18년 국립하노이대학 법학대학 법학박사를 취득했다. 

남편은 1991~1996년에 삼성물산 하노이지점장으로 근무했다.

2003년~2016년:국립하노이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외국어 대학,외상대학교,하노이대학에서 강의를 하였다.

23년1월12일17시에 한.베수교 30년사 출판 기념회를 갖었다. 

이선희박사는 30년간 베트남에서 공부(박사 2개)하고 학교강의및 한국관련 무역비즈니스를 해오고 있다.

베트남의 법학박사를 취득후 베트남 기업자문  전문가로 활약중이다. 

10년간 이어온 우리의 우정은 KOWIN(여성부주관 매년 개최,8월 마지막주 4박5일 진행,세계 55개국에서 성공한 한국여성CEO의 컨퍼런스다.

비즈니스로 한국에 급 귀국한  이선희 베트남 전문가를 기다리고 있다. 기다리는 동안 중앙역앞의 5월의 장미동산에서 '찰칵' 사진을 찍어본다. 친구를 기다리는 이 시간이 무척 설레인다.

장미꽃 속에 꽃과 하나가 된 그녀의 삶은 너무나 치열하여 언제나 다이아몬드 이상으로 빛나는 보석이다.

우리는 코로나19로 3년을 만나지 못했다. 너무 반가운 조우였다. 23년8월에  우리는 다시 만날 수 있다.

입국하여 한국적인 음식으로 '장수촌'의 음식을 권했다. 긴장했던 위도 풀리고 아주 좋다고 흡족해하니 덩달아 신이 났다.

역사적인 조우와 비즈니스의 기록을 남겨 보기로 했다.

롯대백화점의 샤부샤브 코너입니다.

2일차 비즈니스 동행코칭에서 선택한 채선당의 소고기 샤부샤브도 맛있는 식사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노적봉의 장미꽃 밭을 함께 걷고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갖으며 자연속의 신선한 산소를 같이 느껴봅니다. 이대표의 제안으로 우리 둘의 그림자를 남겨보기로 했습니다. 그림자 사진 어떤지요?

이 대표와 의료기 비즈니스를 위하여 D사를 동행하였습니다.

베트남 수출 진출을 위하여 삼국지의 <도원결의>를 생각하며 한장의 사진을 남겨봅니다.  전세계 수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슬립케어 의료기입니다.

D사의 이 00 이사업 파트장은  이대표의 의료 지식 흡수율이 80% 갖추어진 인재라고 칭찬과 존중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아침 8시에서 9시까지 일찍 만나서  조찬을 하고  에그 버거를 셋이 먹으며 친밀감을 느끼는 대화의 Feed back의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 파트장은 9시30분 회사 조찬 회의에 들어가고 이 대표와 둘이 남아 10년간 서로 알고 있는 내면의 마음을 꺼내며 심연 깊은 대화와 우정을 쌓는 시간이 오롯이 생겨났습니다.

"전코치와 대화가 너무 좋아!"

순간 반짝이는 이 박사의 학자적 해맑음을 통째로 봅니다. 저도 그 시간 행복이 밀려왔어요. 존재의 발견과 지지를 하고 '화이팅!' 서로의 일터로 돌아왔습니다. 집 앞에 있는 안산 천을 했빛을 받는 낮에 걸을 수 있는 <나만의 시간> 내어 걷기에 도전하는 시간,감사합니다.

2박3일이 하나도 피곤하지않고 맑아진 머리를 확인 하는 순간 이선희대표가 영적으로 얼마나 깨어있는지 나에게 주고간 선물이 다이아 보석처럼 환한 향기과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인향만리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