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를 결정하는 이유는 뇌에 있다. 20년 연구된 이멀전 상태-좋은 구매경험이다.
폴잭박사의 책 이멀전에 따르면
어떻게 삶을 개선할 것인지를 뇌의 취향이라고 말하고 있는 셈이다.
1.1.주의력전전두엽피질과 도파민 2. 감정적인 울림-이것은 옥시토닌과 관계가 있다.특정 경험을 통하여 뇌가 느끼는 것을 말한다. 옥시토닌과 도파민이 나오는 상태를 말한다.
삶의 가치와 만족도를 어떻게 올릴지 고민해왔다. 부정적인 것들은 삶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서 예방할 수 있어요.
자기통찰과 관련이 있다.자기통찰에 따라 행동하면 됩니다.
삶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서 부정적인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년전에 뇌의 신호를 연구하면서 사람들의 미래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연구였습니다.
사람들의 의도적으로 하는 행동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행동 예측 엔진을 만드는 조건으로 미국정부의 지원(세금)을 받았어요.
대부분의 뇌신호들은 사람들의 미래행동과 관련이 없었습니다.인간 신경계 활동을 초당 1000번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인간 신경계 활동을 초당 1000번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무엇이 내 뇌를 흥분시켜서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행동하게 만드는가?"였어요.주어진 정보를 처리하기위해서 뇌는 쉬고 싶어합니다.이멀전상태가 되면 뇌는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주어진 정보를 소화하기위해서가 아니라 이 때 뇌는 "세상에 이거 장난 아닌데?" 라고 반응하게 됩니다.이멀전 경험을 하게 되면 즐거운 상태가 되며 뇌의 특정분야에 저장을 하게 됩니다.왜냐하면 매우 감정적인 영역이기때문입니다. 이 경험을 나중에 더 잘 기억하게 된다는 말도 됩니다.기억에 남는 광고를 시청했다고 가정해보죠."민트 광고 중 최고인것 같아"하는 반응이 나온다면"민트 사러 가고 싶어"하는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이멀전은광고를 통해 기대되는 판매율을 85-90퍼센트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왜냐면 뇌가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을 캐치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연구팀은 기술을 통해 두 가지 호르몬을 측정하는 것입니다.영화관,스포츠 경기,유튜브 영상이 주는 경험이 얼마나 좋은지를 측정합니다.
기억에 남는 광고를 시청했다고 가정해보죠."민트 광고 중 최고인것 같아"하는 반응이 나온다면"민트 사러 가고 싶어"하는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이멀전은 광고를 통해 기대되는 판매율을 85-90퍼센트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왜냐면 뇌가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을 캐치하기 때문입니다.이멀전은 뇌상태입니다. 어떤 경험을 '좋다'고 해석하는 뇌반응입니다.좋은 구매경험 영화음악을 들었을때등입니다.높은 확률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낼수 있습니다.무엇인가를 좋아하는 것은 '뇌의 취향'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