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국 아시아 기업의 성공스토리
현대자동차 ,삼성,카오,알리바바,화웨이
70권의 책
150개의 논문 발표
IBM.G.M.소니,AT&T 뱅크오브아메리카,모토로라,포드,기업컨설턴트,
파이낸셜타임즈 ㅡ10대 경영사상가
저서:<마케팅 관리론>은 '역대 최고 경영서50,꼽힘
PART 1 마켓 4.0시대, 마케팅은 변화해야 한다
PART2 뉴웨이브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그리고 가치
PART3 글로리컬라이제이션 마인드세트의 성공방식
스마트 연동제품의 3가지 핵심요소 ㅡ물리적인부품,스마트용 부품.연동용 부품
사례:현대자동차 ㅡ글로벌 자동차사 5위
현대자동차의 비전 ㅡ'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와'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
2017년 토요타,메르세데스 ㅡ벤츠,BMW,혼다,포드의 뒤를 이어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평판좋은 회사로 선정되었다 ㆍ
시지털 시대에서 스마트 연동제품은 제품 중심 기업이 지니는 경쟁우위의 근원이다 ㆍ포터와 헤플만 교수에 따르면 스마트 연동제품에는 물리적인 부품,스마트용 부품,연동용부품 ㅡ3가지 핵심 요소가 있다
'마켓1.0'시대에는 사람들을 이성적으로 설득해야 했다면,소비자 중심의 '마켓 2.0'시대에는 사람들의 감성을 움직여 구매와 연결시켰다 ㆍ이후에는 인간중심의 '마켓3.0'시대에는 영혼의 교감을 중요하게 다루었다 ㆍ지금은 '마켓4.0' 기술중심의 시대로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된 디지털 소비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빠르고 쉽게 제품을 구매한다 ㆍ과거에는 고객의 반복적인 구매가 충성도 였다면 이제는 고객의 지지를 이끌어 내는것이 마케팅의 핵심이 되었다 ㆍ디지털기술을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해야한다 ㆍ마케팅의 대부 필립코틀러는 디지털시대의 다양한 마케팅사례를 설명하기 위해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을 택했다 ㆍ아시아는 전세계 기업이 탐내는 거대한 비즈니스 시장이다 ㆍ세계중심축은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으며 최근 10~20년사이 아시아 마켓에 큰변화가 일어날것으로 예상이 된다 ㆍ마케팅의 과잉시대에는 좋은 품질과 기업의 이미지만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 ㆍ현명하게 활용한 마케팅사례가 <아시아 마켓4.0>에 담겨있다 ㆍ마켓4.0시대에 성공한 기업을 분석해보면 다가올 '마켓5.0'시대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장에 몸담은 마케터부터 기업CEO,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독자까지 필립코틀러가 선택한 글로벌아시아 기업의 지혜를 얻게 될것이다 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