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16~22일 일주일간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진행한 '뷰티 기획전'에서 뷰티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3%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뷰티 기획전 흥행에 힘입어 에스아이빌리지 전체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4% 뛰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연장으로 외출이 자제되자 온라인을 통한 고가 향수와 화장품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시작과 동시에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시마을 향수 대란'이란 애칭을 달고 삽시간에 퍼지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시마을'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에스아이빌리지를 짧게 줄여 부르는 단어다.
행사 기간 중 니치 향수 브랜드가 가장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딥티크의 매출은 816%,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인 바이레도는 763%, 산타마리아노벨라는 479%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바이레도 블랑쉬 오 드 퍼퓸'이다. 일주일간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판매된 니치 향수는 총 2만병으로, 3개월치 판매량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더위가 이어지면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자체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행사 기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4%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연작-온라인 매출 404% 증가
무더운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온도가 쉽게 올라가는 요즘, 바르는 즉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쿨링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지난달 피부 진정 화장품 계열인 '카밍앤컴포팅' 3종(토너패드·앰풀·수분크림)을 출시했다. 출시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앰풀 제품은 쿨(시원함), 카밍(진정), 컴퍼팅(쾌적함) 효과가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MZ세대 사이에서 퍼지며 'ㅋㅋㅋ 앰플'이라는 애칭까지 붙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임상시험에서 연작 앰풀을 바른 후 피부 온도가 4도 내려가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나타났다"며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가 우수하고, 여드름성 피부의 트러블 완화와 유분기, 피지를 줄여주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임상시험 결과 앰풀 사용 후 피부의 붉은 정도가 완화되는 효과를 보였으며, 유분은 약 16%, 피지분비는 약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밍앤컴포팅 제품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원료사와 함께 개발한 독점 원료 '고삼 추출물'이 담겨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삼은 뿌리 부위가 열을 식히는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고삼의 효능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고삼 추출물을 연작의 독점 성분으로 공동 개발했다.
또 고삼 추출물의 효과에 대한 논문을 공동 저자들과 함께 발표하고 대한화장품학회지에 게재했다. 논문에 따르면 고삼 추출물은 피부장벽 강화와 피부 보습에 우수한 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보습작용에 뛰어난 히알루론산 발현 정도가 최대 145% 늘어났고, 피부의 가장 외각층인 각질세포막 형성이 39% 증가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염증 유발과 연관된 신호전달물질도 22% 감소하는 등 피부 진정 효과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고삼 외에도 카밍앤컴포팅 제품에는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을 사용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연작은 일반적인 쿨링 화장품과 달리 에탄올이나 변성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이라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이 만든 작품'이라는 의미를 지닌 연작은 잎사귀부터 뿌리까지 식물 전체의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신개념 화장품 브랜드다. 부담스러운 가격대의 수입 명품 화장품과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대중 화장품 사이에서 새로운 대안을 찾는 젊은 세대에게 연작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아가 연작이 주는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와 '자연에서 얻은 고귀한 원료'를 통해 고기능과 저자극을 동시에 실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상품]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자외선 막고 피부 맑게…봄철 햇볕과 거리두기
봄철 높아진 자외선 지수 자연 원리서 해답 찾아내 칙칙한 피부 `미백 앰풀`로
3종 차단제 자외선 방어해 연꽃추출물·무기자차 등 천연성분으로 피부 보호
트리플 비타민 인텐시브 화이트닝 앰풀. [사진 제공 = 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피부가 예민해지는 봄을 맞아 기능성 스킨케어 2종을 출시했다. 매일 내리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계절에 상관없이 이제 필수 사항이 됐다. 특히 겨우내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예민해진 피부가 봄철 갑자기 높아진 자외선 지수에 노출되는 것은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인으로 꼽힌다.
연작은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해줄 '퍼펙트 유브이 솔루션'과 잡티, 얼룩덜룩함,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가꿔줄 '사상자 트리플 비타민 인텐시브 화이트닝 앰풀'을 새롭게 선보였다.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이는 퍼펙트 유브이 솔루션은 공기처럼 가볍지만 빈틈없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전문 자외선 차단 라인이다. 갑갑하지 않고,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유분감이나 번들거림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퍼펙트 유브이 솔루션은 자연 유래 성분인 백련(연꽃) 추출물과 고기능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을 결합한 퍼펙트 실드 솔루션 콤플렉스를 담아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사진 왼쪽부터) 데일리 라이트웨이트, 미네랄베이스 틴티드, 화이트 래디언먼저 '데일리 라이트웨이트 선 프로텍션'은 계절이나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다. 유분기를 없애 가볍고 산뜻한 질감으로 발리며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에 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약산성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톤까지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미네랄베이스 틴티드 선 프로텍션'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로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매트한 마무리로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게 해주며 두꺼운 화장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선크림 하나만으로도 피부 표현을 끝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를 더한 '화이트 래디언스 선 프로텍션'은 액체 타입의 제품으로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과다한 피지를 흡착하는 파우더를 자체적으로 함유해 잔여감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
연작은 이와 함께 피부 속 근본을 밝혀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줄 사상자 트리플 비타민 인텐시브 화이트닝 앰풀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세 가지 비타민(C, E, B5)의 시너지 효과로 화이트닝은 물론 피부의 총체적인 컨디션을 강화해주는 4주 집중 미백 앰풀이다. 아스코빅애시드와 토코페롤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판테놀 성분은 피부에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C 15%와 자연 유래 성분인 사상자 추출물이 함유된 포뮬라는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톤과 잡티와 다크 스폿을 완화해준다.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된 색소침착 개선 효과가 뛰어나 칙칙한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실제로 이 제품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진행된 제품 사용 후 2주 차 설문에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선케어는 스킨케어의 마지막 순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피부에 중요한 단계"라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하고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에 집중 미백 케어를 해준다면 사계절 내내 매끈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작은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가 피부 본연의 탄력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피부 균형을 잡아주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자연에서 얻은 전초(통식물)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 중이다. 대표 제품인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연작의 독자 기술력을 통해 효삼(뿌리), 침향(나무 줄기), 치자꽃에서 원료를 추출했다.
이 제품은 피부 각질층 교체를 촉진해줘 맑고 건강한 피부 톤을 빠르게 되찾아주고 피부 치밀도를 개선시켜 주는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연작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대안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중국 최대 역직구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은 연작을 2021~2022년 신규 중점 육성 브랜드로 선정하기도 했다.
신세계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 강남역점
최근 신세계는 뷰티산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K뷰티 전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신세계는 2016년 처음 문을 연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직접 만든 '비디비치(VIDIVICI)' '연작(YUNJAC)'까지 인기를 끌면서 국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특히 시코르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백화점 특유의 남다른 상품 기획력으로 젊은 고객층을 빠르게 흡수하며 신성장동력으로 성장 중이다. 2016년 12월 1호 대구점에서 출발해 현재 27개인 점포를 연내 30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시코르는 입점 브랜드의 절반을 K뷰티로 채운 '한국형 뷰티 편집숍'으로 '한국의 뷰티 쇼핑=시코르'란 공식이 생길 정도로 국내외 밀레니얼 세대에게 뷰티 성지가 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는 '프티 샤넬'이란 별명을 얻을 정도로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으며 2017년 매출 229억원에서 2018년 1250억원으로 급성장하고 K뷰티 흥행의 중심에 섰다. 비디비치 성공에 힘입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새로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연작'도 선보였다. 자연의 작품을 뜻하는 연작은 과학기술로 고급 한방 원료 효능을 극대화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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