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세대의 30%가 온라인 쇼핑
롯데멤버스 리서치 플렛폼 라이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1995~1963년생. ㆍ응답자 총3935)중에서 온라인 쇼핑 비중(35.0%)과도 격차가 크지않다 ㆍ온라인 쇼핑 채널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최저가 검색'과 '가격비교'가 용이하다는 점을 가장 많이 꼽았다 ㆍ구매 전 쇼핑몰 내 이용후기(25.8%)와 제품 정보(23.5%), 가격비교. 사이트 (13.5%)등을 참고하는 이도 많았다 ㆍ카페, 블로그(6.5%)나 개인 sns(4.3%)이용후기를 참고하는 비율은 밀레니얼 세대에 비해 아직 낮았다 ㆍ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