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캔지앤드 컴퍼니,보스턴컨설팅그룹(BCG),배인컴퍼니등은 홈페이지에 코로나 관련 분석을 제공하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각종 보고서를 업데이트하기 시작했다 ㆍ맥킨지는1년간 세계경제에 영향을 미칠 위협 요인으로 코로나 19를 꼽았으며 ,지정학적 불안정(36%),무역분쟁(29%),금융시장변동성(22%)등이다 ㆍ특히 기업임원진 10명중 9명은 '코로나19 사태를 가장 큰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한다 ㆍ코로나 19사태를 어떻게 대응하는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ㆍ응답자의 87%는 세계화 전략을 변경할 계획이며 신규투자에 신중을 기한다는 대답이다 ㆍ소비재형태의 급변화에 대비하는 소비재기업의 대응도 필요하다 ㆍ
베인컴퍼니는 전염병확산 시 재난방지용상품 ㆍ식료품수요가 급증하고 온라인식품몰 이용이 급증한다 ㆍ회사내'코로나19전담 대응팀 구성도 필요하다 ㆍ단기이익보다 사람을 중시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사회적 공감을 표현하는" 진정한 리더십을 발휘할 때"라고 조언한다
2020.04.09매경참조(임형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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